1. HOME
  2. NEWS & NOTICE
  3. 대학입시정보

NEWS & NOTICE대학입시정보

TOP6 최상위대학 유학컨설팅 관련

페이지 정보

작성자 STARPREP 작성일19-04-08 17:46 조회649회

본문

starprep_bar_logo.png


2019년 금년에도 TOP6대학에 합격자를 배출한 스타프랩어학원 오너 강사 이주은 박사입니다. 

 

해외(미국외 30여개 국가) 혹은 국내에 계시는 많은 학부모님께서 유학입시 관련 정보를 얻고자 하셔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입시설명회등을 개최해서 입시정보를 제공하면서 학원 홍보와 더불어 여름방학 조기 등록을 권유하는 듯한 설명회를 저희는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런 의미로 조기등록할인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스타프랩은 언제나 동일한 학원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명회 개최 목적은 정보제공도 있지만, 설명회 참가자들의 조기등록으로의 유도가 주 목적이므로, 정보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지나친 홍보와 과장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단, 스타프랩어학원을 선택해서 수업에 참여한 재학생들 위주로 현실적인 그리고 사실적인 입시정보등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수년간 이 일을 하면서 학부모님과 수업중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질문들을 모아서 여름방학 수강 안내서에 자세하게 적어놓았습니다.

여름방학 수강 안내서 ← 다운로드 (받아보기, PDF) 

 

■  여름방학 SAT 프로그램 수강중인 학생은 수강 4주차부터 누구라도 이주은 오너강사님의 카운슬링을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스타프랩 오너강사인 이주은박사님이 수업중에도 자세하게 그리고 자주 학생들에게 입시관련 이야기들을 제공합니다.

 

■  학부모님이 상담을 원하신다면, 학생이 4주 정도 수강한 후, 주 별 SAT 점수 추이도를 보면서, 앞으로 지원가능한 대학 리스트및 지원 계획 그리고 학기중 SAT, SAT2, AP시험대비등을 알려드릴 것입니다. 

 

■ 2000년부터 지난 20년간 학원을 운영하면서, 현장에서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그리고 유학원서작성서비스를 통해서 느낀점은,

그럴듯해보이는 유학컨설턴트의 '허울좋은' 상담보다 좋은 대학으로의 확실한 합격 방법은,

빠른 시일내에 (저학년이면 더 좋습니다: 현재 한 학생은 10학년 이전에 단일시험(a single thread)점수로 1600점/1600점 만점을 획득한 학생도 있습니다.) 학생이 원하는 점수, 예를들면 MIT-HARVARD-PRINCETON-STANFORD-YALE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1580점-1600점 이상으로 점수를 획득하는 길이 먼저이고, 그 이후에 필요한 AP과목들의 수강 및 칼리지보드 점수획득 (AP 5월시험), 그리고 MIT 등의 미국 유명대학교 연구실 혹은 국내 서울대/카이스트 연구실에서의 STEM 연구활동과 교수/연구원의 추천서...등입니다. 

 

어떤 분들은 SAT 1600점 만점을 받아도 MIT/HARVARD에 합격하지 못한다고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제 주변 학생 중에 만점인데 좋은 학교에 불합격한 학생은 없고 있다고 해도 다른 좋은 대학인 PRINCETON/YALE/STANFORD/CALTECH에 전부 합격하였습니다. (여기서 덧붙인다면 ACT만점자(단일시험성적 36/36)가 TOP6에 합격하지 못한 경우는 직접 경험해 보았습니다.) 주변에 보면 생각보다 SAT 1600점만점 획득한 학생이 어쩌면 많을 수 있지만 면밀히 따져보면 대부분의 점수가 Super Scores (단일시험 점수가 아닌, 이때까지 본 시험점수들 중 가장 좋은 점수의 섹션만으로 점수를 합산하는 경우)로 알려진 경우가 너무나도 많습니다 (일부 학원에서 SAT만점자 매년? 배출이라는 것도 어떻게 보면 Super Scores로 환산한 점수일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 합격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메이저 국제올림피아드(IMO, IPhO, IChO, IBO) Gold Medalist 또는 MIT RSI 참가경력 > 학교수준과 그 학교의 내신성적 및 Class Rank > SAT성적 및 5점 이상의 AP 과목수 또는 H-Level IB 과목수 (사실 SAT및 AP점수는 학교 수준및 학생 수준과 연관됨) > 일반적인 STEM 연구활동 > 에세이 등)입니다.

미국 명문 보딩스쿨중 하나인 필립스 앤도버 스쿨은 2015년 가을학기 기준 엠아이티 MIT 8명 진학과 함께 하바드 HARVARD 13명이 진학했습니다.

반면에 국내에서 2016년 가을학기 기준으로 전국에 있는 모든 영재고-과학고-자사고-외고-국제고-국제학교-외국인학교에서 엠아이티 MIT 2명 진학과 하바드 HARVARD 1명이 진학했습니다. 

국내 엠아이티 MIT, 하바드 HARVARD 합격자 3명 중 2명이 우리 스타프랩어학원 RSI출신자들이며,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물론 그 학생들 둘 다 국내에서 가장 좋은 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전교1등의 내신성적을 유지하면서, MIT에서의 STEM 교육경험과 함께 가장 기본적인 SAT에서 고득점을 11학년 이전에 이미 획득했습니다. [스타프랩은 합격실적을 부풀리는 광고 즉, 대학원합격실적과 합산하지 않습니다.]

 

■ 커먼앱 Commonapp.org 같은 유학원서 및 지원에세이를 상당히 잘 쓰면 더욱 더 좋은대학으로 진학할 수있다는 기대를 낭만적으로 가지지만 가장 탑 스쿨은 일단 공식시험 점수가 가장 기본입니다.  (점수가 잘 나오지 않아 다른 '무언가'를 준비해서 이미 좋은 점수를 가진 다른 경쟁자보다 돋보이고자 한다면 오산입니다. 그리고 다른 '무언가'가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이 다른 경쟁자들도 업체를 통해서 돈을 지불하면 할 수 있는건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 정도의 '무언가'는 누구나 할 수 있다는걸 알아야 합니다.)  

 

■ SAT시작은 저학년 일수록 좋을 수 있습니다. 단, 학생이 기본적인 어휘력, 기본 수학 그리고 문법 실력을 갖춘 뒤 입니다.

일부 학생들은  8학년때 시작해서 9학년때부터 1550점 이상을 획득합니다. 이런 학생들은 12학년때 좋은 대학으로 진학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인 수학실력(우리나라로 따질경우 기초학력수준 중2-중3/1학기 수학실력)과 문법실력(기본수준: 중2-3정도)를 갖추어야 기본 SAT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작년 2018년에 6학년을 마치고 SAT를 시작한 학생들도 몇몇 있었습니다. 

***사실 중3이면 고교 미적분(Calculus)을 선행으로 그리고 영어는 수능영어까지 공부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 좋은 대학으로의 진학을 위한 하나의 도구인 SAT 성적의 고득점 획득을 위해, 학생 하나하나 친절하고도 자상하게 그리고 확실히 지도하겠습니다. 그리고 많은 입시관련 정보들도 수업중에 제공하여 아이들이 조금 더 준비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세계 1위 이공계 STEM 프로그램인 MIT RSI문의는 방학기간중에 개별적으로 이주은 박사님에게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2016-2019 합격실적 : MIT, HARVARD, PRINCETON, YALE, STANFORD, CALTECH, COLUMBIA, UPENN, DUKE, CHICAGO, DARTMOUTH, BROWN, CORNELL (학부유학실적에 대학원실적을 함께 합산하지 않습니다.) 

 

■ 2013-2019 대한민국 유일실적 : STEM 이공계 분야 세계 1위 - MIT RSI 2013년부터 2019년 현재까지 매년 합격자 대한민국 독점 배출 

 

오너강사 이주은 박사 

스타프랩어학원 

링크#1 : 재외특례 입시생 등치는 학원 (한국일보 2017년2월3일자 기사) ←링크